2025년 11월 사주 운세 - 을목일간 2

3

사주명리 운세풀이

2025년 11월 사주 운세 - 을목일간

남산명리 2025. 10. 18. 02:37
반응형

 

 

을목일간 2025년 11월 운세

2025년 11월은 을사년(乙巳年)의 정해월(丁亥月)입니다. 가을의 기운이 짙어지고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시기로 큰 변동성과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천간에서는 년간의 을목(乙木)과 월간의 정화(丁火)가 만나 목생화(木生火)의 상생 구조를 이룹니다. 지지에서는 년지의 사화(巳火)와 월지의 해수(亥水)가 만나 사해충(巳亥冲)을 이룹니다. 이는 강한 충돌과 변화, 이동의 기운을 의미합니다. 오랜 기간 안정되어 있던 환경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발생하거나, 예상치 못한 이동수가 따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충돌은 단순히 부정적인 사건이 아니라, 정체된 상황을 타파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성장통이 될 수 있으며, 해수월의 지장간과 12운성 적용시 새로운 시작과 잠재력 발휘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기운 속에서 각 일간은 사해충의 변동성과 목생화의 발현력이 각 개인 사주구성에 맞춰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관심사항으로 생각됩니다. 변화가 제한되면 집의 책상 위치라고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데.. 흐름대로 해주는 것도 마음이 편해지는 방법입니다.

자 그럼 일간별 11월 운세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을목일간 (乙木日干)

 

1. 종합운: 내면 성찰과 재능 발휘의 균형을 모색하는 시기

11월은 내면의 지혜(정인)를 활용하여 재능(식신)을 발휘하는 균형을 모색하는 핵심 시기입니다. 년운의 을사(비견, 상관)와 월운의 정해(식신, 정인)가 만나 식신생재(食神生財)의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상관을 통제하여 활용하는 흐름입니다.

직장에서는 업무 처리 과정이나 보고서 완성도를 높이고 브리핑 실력이 향상하며 인정받을 기회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는 내부적인 역량 강화를 통해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어 승진의 기운은 약하다고 보여집니다.

학생이라면 학문적 깊이를 더하는 데 유리하며, 자격증 취득이나 시험 합격을 위해 공부가 잘 되는 좋은 운입니다. 을목은 월지 해수(亥水)에서 사지 해당하여, 일의 진전이 어려울 수 있고, 실행하기 힘들거나, 조급한 결단으로 손해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친의 건강에도 관심을 가지시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사해충(巳亥冲)의 영향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나 이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한되면 집의 책상 위치라고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는데.. 이때는 그렇게라도 해주는 것도 마음이 편해지는 방법입니다.

 

 

2. 재물/금전운

재물운은 변동성이 적은 안정적인 흐름을 보입니다. 정인이 월지에 들어와 재물을 직접적으로 생하는 구조는 아니지만, 정인이 식신을 받쳐주므로 꾸준한 활동(식신)을 통한 안정적인 수입은 유지됩니다. 새로운 투자나 투기는 피하고, 보수적인 접근을 유지하며 계획적인 저축을 병행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3. 대인관계운

대인관계는 여러분의 친화력과 재능(식신)이 돋보여 인맥을 확장하기에 유리합니다. 식신의 따뜻하고 사교적인 기운 덕분에 주변 사람들과 돈독해지며, 호감을 얻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정인의 기운은 당신을 괴롭히는 상관의 기운을 제어하고 활용하여, 신뢰감 있고 호감가는 사람으로 만들어 상사나 권위자에게 인정받고 신뢰를 쌓게 해줄 수 있습니다. 비견의 영향으로 동료가 생겨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사소한 경쟁심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유연한 소통과 직설적인 언행에 주의하고 경청하는 자세를 통해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이성운

  • 남성 (재성): 재성(이성)의 기운이 간접적으로 작용하여, 새로운 만남보다는 내면 다지기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상의 기운은 사주원국에 재성이 있으면 더 길한 작용을 할 겁니다. 재성이 없는 경우에는 식상의 기운이 관계에 좋은 역할을 하지만 결정적인 도움을 주지는 않습니다.
  • 여성 (관성): 관성이 없으니 새로운 인연보다는 기존의 관계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썸이나 짝사랑 관계에서는 성급한 고백보다는 꾸준하고 진솔한 모습으로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솔로라면 자기계발에 집중하며 내면 다지기를 통해 매력을 키우는 것이 현명합니다. 진정성 있는 만남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행운을 위한 조언

11월은 여러분의 지혜와 재능을 세상에 펼치는 기반을 다지는 달입니다. 심리적/육체적 피로를 느낄 수 있으니, 건강과 심리적 안정감을 최우선으로 하세요. 사해충의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내실을 다지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이달의 핵심은 균형입니다. 유연한 대처와 내면의 힘을 믿고 나아간다면, 더 큰 결실을 맺을 것입니다.

반응형